singapore-31


보타닉 가든(Botanic Garden)

  보타닉 가든(Botanic Garden)은 싱가포르 최초로 유네스코 자연 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입니다. 

  싱가포르 최고의 식물원 겸 공원으로, 싱가포르 시민들의 대표적인 휴식 공간입니다. 오차드 로드에서 조금 떨어져 있지만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는 거대 식물원인 이 곳은 보타닉 가든 안에는 국립 난초 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3,000여 종이 넘는 희귀 난초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세계 유명 인사들의 이름을 딴 난초들도 있으니 그 유례를 찾아보는 것도 즐거움의 하나입니다.


singapore-32


  어린이들을 위한 제이콥 발라드 어린이 공원도 있으니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좋습니다. 보통 둘러보는데 넉넉잡아 3시간 이상은 소요되는 편이니 여유를 갖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차이나타운

  싱가포르 국민의 70%를 구성하는 화교들의 터전인 차이나타운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시장이기 때문에 별다른 지역 구분없이 MRT 차이나타운 역에 내리면 됩니다. 싱가포르에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긴 하지만 짝퉁 물건도 상당히 많아서 주의해야 합니다.

singapore-33


  중간중간 위치해 있는 식당과 노점에서 간식거리를 사 먹으며 파고다 스트리트와 템플 스트리트, 스미스 스트리트까지 모두 둘러보다가 부처님의 치아를 보관하고 있다는 불아사(Buddha Tooth Relic Temple)도 한 번 들러보는 것도 좋습니다. 입장료는 무료. 옥상 정원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기도바위가 있습니다.

singapore-34


스리 마리암만 사원(Sri Mariamman Temple)

  중국 이민자들이 차이나타운에 정착하기 전부터 있었던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힌두사원입니다. 지금의 차이나타운 근처는 인도인들의 집단 거주지였는데, 중국인들이 정착하면서 인도인들은 리틀 인디아 지역으로 이주했다고 합니다.

singapore-35



리틀 인디아(Little India)

  리틀인디아는 MRT 리틀인디아역 근처에 꽤 넓게 분포된 지역입니다. 꼼꼼하게 보기 위해서는 싱가포르의 무더위와 싸울 각오를 하고 가야 합니다.

singapore-36

  

  리틀 인디아 중간에 있는 무스타파 센터는 24시간 영업하는 쇼핑센터로 저렴한 가격에 관광객들이 기념품을 사러 많이 가는 곳입니다.

  

singapore-37


부기스 & 아랍 스트리트

  아랍 스트리트는 가볍게 이슬람 문화를 둘러보기 좋은 곳입니다. 술탄 모스크는 싱가포르 전체 모스크의 중심 모스크로 한 번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. 싱가포르라고는 해도 아랍문화권이기 때문에 노출이 심한 복장은 삼가하시고, 특히 모스크는 복장 제한이 있으니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. 

singapore-38


  차이나타운, 리틀 인디아와 마찬가지로 아랍 스트리트도 아랍의 느낌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입니다. 아랍 스타일의 의류, 중동 직수입 카페트, 양탄자, 옷감 등 관련 상점들이 매우 많고 독특한 느낌의 카페도 많으니 색다른 경험을 하고 싶다면 한번 쯤 들러보는 것도 좋겠습니다.

+ Recent posts